또 다른 SSB를 만드는 해결책은 위상 방법 이다.
*** 역주
지금 설명하고 있는 것은 poly phase 네트웍이라고하는 것 입니다.
DC(Direct Conversion)수신기와 함께 해외QRP 그룹에서는SSB 수신에 거의 100% 사용 중인 것입니다.
이웃나라일본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는... 뭐... -_-......
이 글에대한 이해는 사전지식이 없으면 대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단순한 글 뿐만 아니라도해가 필요한 사항이며,
자세한 것은동일 방식으로 지금 제작중인 SSB 리시버가 완료되면 올리겠습니다.
***
이 접근에서는 독창적인 위상 제거 기술이 사용된다.
이 방법은 날카로운 SSB 필터의 필요성을 없애고 비용을 잠재적으로 낮춘다.
(그림 3) 첫번째로, 오디오 신호는 프로세싱과 대역제한(이 방법에서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
을 거쳐 두개의 성분으로 나뉜다. 진폭은 같으나 위상은 정확히 90도 떨어져 있다.
이것은 어려운 부분이다, 네트웍은 300 에서 3000Hz 의 전체 오디오 범위에서 +- 1 또는 1.5 도
범위 내의 90도 위상변이 제공이 요구된다.
이 특성을 가진 R-C 네트웍의 종류가 있다(전반적으로 정밀한 부품 사용)
실제로는, 각 오디오 성분이 분리된 네트워크에 공급되고 각각의 네트웍 위상변이가 오디오 주파수 범위에 변화를 준다.
그것들의 출력 차이는 진폭이 고정된 상태에서 90도 범위 안에서 유지된다.
이 네트웍의 합성은 이 글 내용의 범위를 벗어난다.(이 게시물의 처음에 설명 하였습니다)
전형적인 네트워크를 개략적으로 설명한다. 그것은 꽤 간단하지만 정밀한 부품을 요구한다.
원치 않는 측파대의 억압정도는 정밀도에 의존한다.
다음, 90도 위상차를 가진 두개의 오디오채널은 동일 주파수의 90도 위상차를 가진 두개의 반송파와
함께 동일한 평형변조기나 더블 평형 믹서에 공급된다.
일반적으로 반송파 주파수가 고정이므로 이것은 쉽게 끝난다
R-C 나 L-C 회로로 구성된 네트워크가 90 도 위상변이를 제공할 수 있다,
또는 2개의 주파수를 나누는 디바이더가 사용될 수 있다.
두개의 180도 위상차를 갖는 동일한 구형파 클록으로 작동되는 JK 플립플롭은 입력주파수의 절반의
90도 위상차를 가진 두개의 신호를 생성 한다.
다음, 두개의 믹서 출력이 합쳐 진다.
그것은 출력이 하나의 측파대만으로 구성될 것임을 보여준다.
(그림 3) 각 믹서로 부터 DSB 신호 이후로, 측파대 성분중 하나와 위상 관계를 가지고 있고,
다른 위상에 대해서는 반대 단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다른 쪽은 위상에 있을 것이다.
(초벌만 한 번역이라 상태가 안좋습니다 이해 해주시길)
측파대 선택은 하나의 오디오 또는 반송파 채널 중 간단히 위상을 뒤집는 것에 의하여 완성된다.
실제로는 보통 오디오 채널 방식이 사용 된다.
위상 방법에는 정밀한 장치와, 좁은 관용도와, 정밀한 부품 매칭이 요구되지만 좋은 방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추어 라디오 장비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
과거에는 주로 분리된 송신기와 수신기가 사용 되었다.
오늘날은 송수신기(한 몸체로 된 것을 말함)가 주로 사용되고,
아직도 필터가 수신기 영역에서 필요하므로 위상 방법이 사용되지는 않는다.
미래의 디지털 신호 처리는 틀림없이 그 대신 이용할 것이다.(요구되는 필터를 없애거나 간단하게)
다른 방법이 있다고는 하나, 틀림없이 대개의 SSB 생성은 필터 방법을 사용할 것이다.
SSB 크리스털 필터는 증가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 제조와 디자인 개선으로 가격이 어느정도 내려왔고,
대중적인 필터 방법은 여전하다.
미래의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이 SSB 생성의 가장 공통적인 방법인 필터를 대신할 수 있을 때 이것은 변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글로..